과천시청 트위터 논란 총정리

2월 27일 오후 11시 정말 황당한 일이 발생했습니다. 바로 과천시청 공식 트위터 계정에 문재인 대통령 탄핵을 촉구하는 국민청원 링크가 올라온 것인데요. 과천시청 트위터를 본 많은 네티즌이 놀랐습니다. 문재인 탄핵 촉구하는 국민 청원 링크가 올라왔기 때문입니다.과천시청 트위터 논란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청원에 '문재인 대통령 탄핵을 촉구합니다.'라는 청원이 올라와 국민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는데요. 이 국민 청원은 지난 4일 올라와 27일 오후 11시 40분 기준 119만여명이 참한 청원입니다.과천시청 트위터가 남긴 링크 국민청원은 "이번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사태에 있어 문재인 대통령의 대처를 보면 볼수록,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아닌 중국의 대통령을 보는 듯 하다"며 문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한다는 내용입니다.

국민청원에는 문재인 대통령을 응원하는 청원도 올라오면서 대결 양상을 보이고 있는데요. 과천시청 트위터 계정이 문재인 대통령 탄책촉구 하는 글을 올려 논란이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과천시청 트위터 계정을 본 네티즌 들은 해킹을 의심하기도 하면서 로그아웃을 한 것을 잊은 담당자의 행위가 아니냐 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과천시청 트위터에 올라온 문재인 대통령 탄핵 촉구 글은 1시간이 지난 후 삭제되었습니다. 과천시청 트위터 계정은 삭제후 방금 전 올라온 글은 과천시 공식입장이 아니라 원인을 파악하고 있다고 해명했습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페이스북을 통해 과천시청 트위터 계정이 해킹당했다고 하며 포천시에서 10>시 48분 로그인한 기록이 확인 됐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정식수사를 의뢰하고 과천시장 트위터 계정 관리를 철저히 하겠다고 했어요.

한편 과천시청 트위터는 애극트위터와 신천지 트위터를 팔로워 하고 있어 또한번 눈길을 끌었습니다. 한 네티즌이 예상해보기로 과천시청 트위터에 로그인해놓고 국민청원페이지에서 SNS 계정 로그인으로 동의하러 들어갔다가 공유한게 아니냐는 추측을 하기도 했는데 많은 공감을 받았습니다. 과천시청 트위터 논란에서 벋어나려면 접속 ip와 관리자 로그 기록 정보를 공개하는것이 투명할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로나로 전국민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과천시청 트위터 논란이 깨끗하고 투명하게 밝혀지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과천시청 트위터 논란 알아봤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