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 3 고르는법 똑똑하게 구매하자

안녕하세요. 요즘 많은 분들이 영양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건강을 챙기기 위해 영양제를 복용하고 있는경우가 많습니다. 다른건 잘 몰라도 비타민C, 유산균, 오메가 3 정도는 다들챙겨드실려고 하는데요. 특히  임산부에게 필수 영양소라고 할수 있는 오메가 3는 섭취량이 부족할 때 아기의 시력이나 신경에 손상을 줄수 있어 꼭챙겨 먹는 영양제 인데요. 이 오메가 3 고르는법를 모르고 그냥 대충 아무 오메가 3를사먹을수 는 없습니다. 여러가지 기준에 따라 다양한 오메가 3 가 있어 오메가 3 고르는법을 알아두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오메가 3 고르는법 똑똑하게 구매할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우선 오메가 3은 혈관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중성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예방해서 동맥경화나 심근경색등등 심혈관질환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메가 3 내의 DHA가 망막과 시신경을 보호하고 뇌세포 사이의 연결을 도와 뇌와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간의 지방대사를 도와 간기능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오메가 3 는 산소, 수분, 빛, 열에 취약하므로 제형, 원산지, 포장형태 들을 고려해야합니다. 산패된 오메가 3는 효능은 온데간데 없고 발암물질이 되어 몸에 해롭습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산패의 위험을 줄인 오메가 3 고르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메가 3 고르는법 첫번째 캡슐제형을 따져봐야합니다. 오메가 3의 캠슐 제형은 연질캠슐과 경질캡슐로 나눌수 있습니다. 말랑말랑한 연질캡슐의 경우 연질캡슐에 내용물을 주입하고 고열에서 접착을 해서 산패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면에 경질캡슐의 경우 접착온도가 낮고 건조시간이 짧아 산패위험요소로부터 노출을 최소화해서 산패위험을 줄여줍니다.  최근에는 쉴드캡스 공법을 사용해서 실온에서 내용물을 채워넣고 산소대신 질소를 주입하여 산패위험을 줄인 오메가 3도 등장해서 오메가 3 고르는법 캡슐제형을 고려해서 구입하셔야합니다.

오메가 3 고르는법 두번째 원산지를 따져봐야합니다. 오메가 3의 원산지가 멀어질수록 유통과정이 복잡해지고 시간이 오래 걸려 산패위험도 높아지게 됩니다. 공정과정이 짧을수록 산패위험성을 최소화 시킬수 있어 국내원료 오메가 3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오메가 3 고르는법 세번째 포장형태를 따져봐야합니다. 오메가 3 포장형태를 크게 나누면 병에 일괄포장 되어 있거나 개별포장 되어있습니다.  병에 담긴 오메가 3의 경우에는 오메가 3 캡슐이 서로 맞닿아 있어 산화에 취약합니다. 뚜껑을 열고 닫을때도 산소가 들어가 산패가 될 위험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그러므로 오메가 3 고르는법 포장 형태를 고려할 때는PTP개별포장이 위생에도 좋고 산패를 예방할수있습니다.

 

지금까지 오메가 3 고르는법 알아봤습니다. 오메가 3 고르는법 꼼꼼하게 따져보시고 현명하게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