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증 재발급 인터넷 비용 준비물 영문운전면허증 알아봐요

안녕하세요. 운전자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운전면허증은 제2의 신분증으로도 사용가능해서 요긴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갑을 잃어버리거나 도난당했을때 등등 다양한 이유로 운전면허증 재발급 해야하는 상황이 닥치면 당황스럽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운전면허증 재발급 인터넷 비용 준비물 영문운전면허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운전면허증 재발급 받으러 가기 힘든 분들은  운전면허증 재발급 인터넷 신청이 되는지 궁금하실겁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인터넷으로 신청 가능한가 에 대한 답변은 운전면허증 재발급 인터넷 신청 가능하다 입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방법은 경찰서나 운전시험장(도로교통공단)을 직접 방문하면 경찰서는 최대 3주 정도 면허시험장은 20 분 정도면 곧바로 발급받을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준비물로는 신분증이나 여권이 필요하니 준비물 꼼꼼하게 챙겨가시길바랍니다.

 

시간내서 방문하는게 힘든 분들은 인터넷으로 신청하시고 받으시면 됩니다.

가장 간편한 운전면허증 재발급 방법으로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종 통합민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받으려면 우선 분실신고를 해야합니다.

운전면허 발급을 클릭하면 재발급 항목에 운전면허증을 분실하셨나요가 보입니다.

 

클릭하시면 약관동의로 넘어가서 핸트폰인증이나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확인절차를 거칩니다.

이후 면허정보를 확인하게 되는데 주민번호, 운전면허번호, 주소들을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안내사항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은 수령방법을 선택하고, 신청내역을 확인하게 됩니다. 방문하기 편하신곳으로 선택해서 방문해 수령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운전면허증 재발급 비용을 지불하게 됩니다.

요즘은 영문운전면허증을 인터넷으로 신청할수도 있습니다. 해외에 나가기 전에 부랴부랴 신청하면 시간이 빠듯할수 있으니 넉넉하게 신청해두면 편리할것 같습니다. 외교부에 등록된 여권이 우선적으로 필요하고 여권에 있는 영문이름과 동일하게 영문운전면허증을 발급받을수 있습니다. 

영문운전면허증을 사용할수 있는 국가는 총 33개 나라이며 여행지의 한국대사관을 통해 사용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합니다.

아시아 9개국 호주, 뉴질랜드, 싱가포르, 바누아투, 부탄, 브루나이, 솔로몬제도, 쿡아일랜드, 파푸아뉴기니

아메리카 10개국 캐나다, 괌, 코스타리카, 페루, 도미니카공화국, 트리니다드토바고, 니카라과, 바베이도스, 북마리아나연방, 세인트루시아

유럽 8개국 영국, 핀란드, 덴마크, 스위스, 아일랜드, 터키, 리히슈타인, 사이프러스

중동 1개국 오만

아프리카 5개국 카메룬, 르완다, 나미비아, 라이베리아, 부룬디

운전면허증 재발급 비용은 경찰서나 면서 시험장에서 발급하는 경우 7,500원 운전면허증 재발급 인터넷 비용은 수수료 500원이 더해져 8,000원을 결제해야합니다. 영문운전면허증을 발급받거나 재발급 받는 경우에는 수수료포함 10,000원입니다.

 

오늘은 운전면허증 재발급 인터넷 비용 준비물 영문운전면허증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더욱 다양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