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 모음 백주부 요리 팁 대공개 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알아두면 평생 유용한 요리 팁과 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우선 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의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물조절입니다. 라면은 평상시 쉽게 해먹는 음식이지만 물 조절이 가장 어려워요. 물 양이 많다는 걸 인지하지 못한 채 라면수프를 넣었다면 이미 되돌이킬 수 없다며 슬퍼하지 말고 액젓으로 간단하게 싱거워진 라면의 맛을 바로잡을 수 있답니다. 라면 국물에 액젓 한두 방울을 떨어뜨리면 싱거운 라면 맛을 조절해줍니다. 반대로 라면이 너무 짜다면 물을 붓지 말고 식초 한 방울을 떨어뜨리는 게 좋다고 하니 물 조절이 어려울 때는 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인 액젓과 식초로 한두 방울로 해결해보세요!!

 

분식집 스타일의 라면이 먹고싶다!! 분식집에서 먹는 라면 뭔가 매콤하면서 달콤한 매력 있죠. 집에서 먹는 라면과는 뭔가 다른 이 맛의 비결은 설탕입니다. 조리예에 나와있는 방법대로 라면을 맛있게 끓여 주시고 라면에 불을 끄기 1분 전에 설탕반 큰 술을 넣고 끓여주시면 우리가 먹던 그 분식집 라면을 집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생선을 구울 때는 밀가루를 사용하자! 보통 집에서 생성을 구울때 종이호일에 감싸거나 프라이팬에 구워서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렇게 구워 먹으면 뒤처리가 많이 번거로워서 생선 한번 구워 먹는데 일이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생선이 튀지 않게 해 주기 위해 생선 양쪽에 밀가루를 묻혀 튀겨주면 기름이 튀는걸 조금이나마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밀가루가 튀김옷 같은 역할을 해줘서 더욱 바삭바삭한 생선요리를 즐길 수 있어 요리 팁이라고 할 수 있어요.

 

 

돼지고기 잡내가 두렵다면? 콜라를 사용해보세요. 삼겹살이나 돼지고기를 사용해서 요리를 할 때 신경써야하는 것은 돼지고기 잡내!! 국물요리를 할때 잡내가 더욱 심하게 나는데요. 버리긴 아깝고 먹기에는 맛없는 콜라가 있다면 돼지고기를 콜라에 재워서 돼지고기 잡내를 없애보세요. 돼지고기 잡내 잡는 요리 팁입니다.

 

얼린 밥을 데울 때는 얼음 한 조각이 요리팁!!

찬밥이나 냉동실에 얼린 밥을 그냥 데워서 먹으면 딱딱한데 갓 지은 밥처럼 따뜻하게 드시고 싶다면 얼음 한 조각이면 됩니다. 전자레인지에 돌리기 전에 얼려둔 밥 위로 얼음 한 조각을 올리고 전자레인지 땡 해주면 촉촉하고 따끈한 밥을 드실 수 있습니다. 얼린밥 해동시간 궁금하신분들도 많으시던데 제가 돌려보니 얼린밥 해동 시간은 3분 정도 돌리면 따끈따끈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볶음요리를 다시 데워서 먹어야 한다면 볶음 음식을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먹어야 할 때는 다시 식용유를 더 넣고 볶아줘야 하나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먹어야 하나 고민될 때가 있습니다. 여기서 요리팁! 이런 경우에는 물을 조금씩 넣으면서 볶아주시면 됩니다. 프라이팬 가장자리에 따뜻한 물을 조금씩 넣으면서 음식이 눌어붙지 않게 볶아서 드시면 더욱 맛있게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알아두면 평생 유용한 요리 팁과 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다양한 생활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