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한 폐렴 증상 국내 전주 발견 원인 예방 알아보자

국내 전주에서 우한 폐렴 의심환자 발견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주 우한 폐렴 의심 환자 발견 폐렴 증상 원인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는 사람에게서 감기바이러스로 존재하기도 하는데요. 사스나 메르스도 코로나바이러스 계열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이번 우한 폐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일부가 변종되어 동물에서 사람으로 전파된것으로 의심하고 있습니다. 

 

 

전주 우한 폐렴 의심자 전주에 사는 25세 대학생으로 1월 7일에서 12일 중국 베이징, 낙양 우한시를 방문했다고 하는데요. 귀국직후에는 특별한 증상이 없었지만 시간이 지나고 우한 폐렴과 유사한 증상 발열을 동반한 기침, 가래, 인후통을 호소하여 보건당국에 신고하고 전라북도에서는 검사결과에 따라 긴급조치를 하고 역학조사를 시행했습니다. 현재 우한폐렴 의심환자는 전북대병원 격리병동에 입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주 우한 폐렴 의심 환자와 접촉한 가족과 주변인까지 모두 우한 폐렴 증상이 나타나는지 감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중국 우한 폐렴은 현제 중국 전역은 물론이고 세계 각국으로 퍼져나가고 있어 전세계가 주의를 기울이고 있는 상황으로 신형코로나바이러스가 우한의 한 해산물 시장에서 팔린 박쥐에서 시작되었다는 연구 발표가 나왔다고 합니다. 예전 사스(SARS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와도 동일하게 박쥐가 코로나 바이러스의 첫 전파자라고 하는데요.  우한 폐렴의 진원지라고 지목된 중국의 우한 해산물 시장이름은 화난수산도매시장으로 이름은 수산도매시장이지만 뱀, 닭, 박쥐등 다양한 동물들이 판매되고 있는 시장입니다. 우한 폐렴 코로나바이러스 자연숙주는 박쥐일수 있지만 박쥐와 인간사이의 매개체의 가능성을 열어두었습니다. 

 

 

현재 우한 폐렴 감염자가 전세계적으로 1000명이 넘어섰다고 예측되고 있는데요. 홍콩의 전염병 최고 권위자 홍콩대의 위안궈융 교수는 사스때와 비슷한 전면적 확산 단계에 진입할 가능성이 있다고 하는데요. 사스는 과거 2002년 말 중국 남부에서 첫 발병하여 중국에서 시작되어 전세계로 퍼지면서 37개국 8000여명이 감염되고 774명이 사망자가 발생했습니다. 이럴수록 우한 폐렴 증상과 원인 알아두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우한 폐렴 증상은 호흡기 바이러스와 마찬가지로 초기에는 발열과 기침, 콧물 같은 일반 감기과 비슷한 증상을 보이다가 중증으로 진행되면 호흡곤란, 객혈, 흉통 등이 발생합니다. 초기 우한 폐렴 증상이 요즘유행하는 감기, 인플루엔자, 독감과 비슷해서 구별이 어려워서 초기 확산을 막기 힘듭니다.  우한 폐렴 잠복기1주일 정도로 파악되고 있으며 440명 정도 감염된 것으로 보고 되었는데 우한 폐렴으로 지금까지 9명이 사망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중증환자는 56명이고 위중한 상태의 환자들은 10명정도로 파악되고 있어 우한 폐렴 치료법이나 확산을 막지 못한다면 사망자가 계속 늘어나서 사망률에 변동이 있을것 같습니다. 특히 중국의 경우에는 정보가 정확하지 않고 많이 알려지지 않아 정확한 사망률이나 치사률을 계산하기는 힘듭니다. 

아직 어떤 경로로 우한 폐렴 감염 전파가 되는지는 정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습니다만 중국에서는 가족 사이 처럼 친밀한 접촉으로 사람간 전파가 있다고 이야기하는데 우로 폐렴 환자가 급격하게 늘어나는것을 보면 유증상자들과 같은공간에 1~2시간 정도 같이 있는 정도 만 되어도 전파될 가능성이 있는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우한 폐렴 치료 할수 있는 백신이나 치료제는 아직 개발되지 않았습니다. 신종 바이러스인만큼 아직 정확한 치료법을 찾고 있지 못한 상태로 과거 사스나 메르스에 효과가 있었던 의약품들을 이용해서 중증 환자들의 증상 경감을 위해 치료에 애를 쓰고 있는 상황 입니다. 

 

우한 폐렴 국내 확산을 막기 위해 중국을 방문하고 발열과 기침이  나타나면 질병관리본부1339로 연락하고 어떻게 조치 해야하는지 지시를 받고 진료소를 방문해야합니다. 우한 폐렴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손씻기, 기침예절을 지키도록 해야합니다.

 

지금까지 전주 우한 폐렴 의심 환자 발견 폐렴 증상 원인 알아봤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