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산갑 비늘 효능 가격

안녕하세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해 연구하고있는 중국의 과학자들은 7 일 멸종이 우려되고 있는 천산갑이 중국 국내에서의 바이러스 확산에 관여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화남 농업 대학 (South China Agricultural University)은 비늘이 있는 포유류 동물 천산갑이 "중간 숙주 '가 된 가능성이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전세계로 확산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관해 중국 화남 농업 대학 등의 팀은 7 일, 포유류 천산갑이 코로나 바이러스를 매개하는 야생 동물 중 하나 보인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중국 중부 후베이 (Hubei) 성 우한의 야생 동물 시장에서 지난해 발생한 것으로 알려진이 코로나 신종 바이러스의 감염원은 박쥐하다고 생각되는 한편, 연구진은 사람에게 감염을 매개 한 "중간 매개체 '가 있었다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감염원은 박쥐의 가능성이 높다는 것과 함께 다른 동물을 통해 사람에게 옮긴 것으로 되어있습니다. 중국 국영 신화 (Xinhua) 통신은 7 일 동 대학의 연구팀이 1000 야생 동물의 검체를 조사한 결과, 천산갑과 인간 감염자에서 검출 된 바이러스의 게놈 서열이 99 % 일치하는지 밝혀냈다 고 전했습니다.

천산갑은 비늘 덮인 희귀 동물로, 동남 아시아와 아프리카에 서식합니다. 크기는 30~90cm, 몸무게는 5~27kg에 달합니다. 

중국에서는 주로 남부에서 식용으로 사용되고 정력에 효과가 있고 관절염, 천식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시아일대에서는 장신구나 부적 한약제, 마약제조 원료로 사용됩니다. 밀렵된 천산갑은 중국과 베트남에 보내지고, 비늘은 전통 의약품의 재료로 이용되고 고기는 암시장에서 거래된다고한다.

천갑산 가격은 1kg 당 우리돈 7만원~8만원 가량에 거래가 되고 있어 작은 크기의 천갑산이 5kg 이라면 35만원에서 40만원 가량에 암거래가 이루어지고 살아있는 새끼나 태아의 경우에는 가격이 5배까지도 높아진다고합니다.

그래서 밀렵꾼들에게 무분별하게 학살되어 개체수가 많이 줄어있어 심각한 멸종 위기종입니다. 국제 자연 보호 연맹 (IUCN)에 따르면, 천산갑은 세계에서 가장 부정 거래의 대상이되고있는 동물로, 아시아와 아프리카에서 밀렵 된 수는 지난 10 년 100 만 마리 이상에 이르고 있다고 합니다.

 



1월 26일 중국 당국은 지난달 신종 바이러스의 유행이 안정 될 때까지 야생 동물 거래의 임시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를 둘러 싸고 야생 동물을 식용으로 판매하고 있던 시장이 원인으로 보여지고 있으며, 중국뿐만 아니가 전세계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유행을 막는 데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상점, 시장, 음식점, 전자 상거래 플랫폼에서 "어떤 형태로든 야생 동물 거래를 엄격하게 금지된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중국의 야생동물 거래 금지령은 "소비자는 야생 동물을 먹는 것에 대한 위험을 충분히 이해하고 건강한 식단을 구축하는데 힘써야한다"고 하고 있습니다. 자연 보호 운동가들은 수년 동안 식용과 재료, 전통 의약품의 재료로 희귀 야생 동물 암거래를 허용하고 있다고 중국을 비난 해왔습니다. 거래되는 동물은 멸종의 우려가 매우 높은 천산갑과 호랑이 등도 포함됩니다. 이번 기회에 중국의 식습관 개선이 이우어지길바랍니다. 

지금까지 천산갑 가격 비늘 효능 코로나 알아봤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